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서울시 따릉이 대여하는 법 경험담

서울시 따릉이 대여하는 법 경험담

서울시 따릉이 대여부터 반납까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 출입구, 버스정류장, 은행 등 생활 내 통행 장소 근처에서 자주 보셨을 거예요.

녹색자전거!

따릉이를 사용할 거라고 생각도 못했는데 대리운전기사분이 알려주시더라고요.

짧은 거리 이동시에 너무 저렴하고 좋다고.

매일 차만 타고 다니다가 배가 나와서 운동이 필요한데 자전거를 살까 고민도 해보았지만

따릉이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바로 결재부터 한번 보시죠.

 

 

시작하기

모바일로도 가능하지만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서 PC버전으로 설명할게요

일단 회원 가입하시고요 로그인합니다.

아래의 메뉴 중 이용권 구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이용권 구매 화면을 보니 정기권, 일일권, 단체권, 선물하기가 있네요.

단체권은 제가 가입 후 다른 지인들과 함께 타고 싶을 때 5대까지 대여할 수 있네요.

전 정기권 30일 1시간권으로 구매해볼게요.

옵션 선택해볼게요 워~~ 저렴하네요

결재된 내역은 우측 상단에 나의 공간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사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군요.

자전거 종류

자 이제 밖으로 나가서 대여해보겠습니다.

앗 두 가지 타입의 자전거가 있습니다.

QR 타입의 자전거는 뒤쪽에 QR코드 인식해서 사용합니다.

아래 자전거는 카드를 인식시켜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형 QR코드 인식해서 대여해 보겠습니다.

자전거가 더 좋아 보이네요..^^;

자전거 대여하기

휴대폰에서 따릉이 어플 실행합니다.

QR형 뉴 따릉이를 선택합니다.

아~ QR형이 나중에 나온 신형인가 봅니다.

어쩐지 자전거가 빤짝거리는 게 더 좋아 보이더라고요

아래의 대여하기를 터치합니다.

터치하기 전에 블루투스는 꼭 켜져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안 켜도 어플이 알아서 켜는 거 같네요.

QR 코드 바로 인식되네요.

오~ 뭔가 하고 있습니다. 연결 중이네요.

드디어 연결되었습니다. 대여가 된 거 겠죠?

음성으로 뭔가 나오네요. 그리고 이 자물되사 자동으로 척~! 하고 풀립니다.

카카오톡으로 대여 시간도 보내주네요.

대여가 됐나 봅니다. 달려보겠습니다.ㅋㅋ

아 더워~

가려는 곳 근처에 따릉이 어플로 대여소가 어디 있는지 확인하고 가셔야 돼요.

도착해서 반납하겠습니다. 그냥 다른 자전거처럼 근처에 파킹했습니다.

아주 간단하네요. 너무너무

빨간색 화살표 방향으로 레버를 밀면 잠깁니다.

반납이 완료되었다고 음성메시지도 나오네요.

 

마무리

워~ 사용하기 너무 간단하고 편하네요. 자전거 안 산거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이참에 살 좀 빼봅시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공감♥ 꾹!!! 부탁드려용!

로그인은 안해도 할 수 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