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전망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 전망

요새 핫한 도지코인(Dogecoin, DOGE) 입니다. 다들 아시죠? 핫합니다.

그럼 우선 도지코인이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 개는 일본의 시바견입니다.

한국인에겐 이래저래 만들어 부르면 발음이 영~ 안좋은 코인이네요.

도지코인은 2013년에 만들어졌습니다.

2013년에 어떤 패러디물에서 시바견이 열풍있다는군요.

그때 장난에서 시작된 시바견의 가상화폐 프로젝트가 

잭슨 팔머씨에 의해 실재로 실행되면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1. 도지코인의 특징

다른 가상화폐와 다르게 도지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공급이 무제한입니다.

초기에는 1000억개로 고정했었지만 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빠른 코인 생산 속도입니다.

블록체인에서 각 블럭간 생산 간격은 10분이 걸리는 비트코인과 다르게

도지 코인은 1분입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성되고 있다고 하네요.

흠...도지코인은 1코인이 3원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사건이 있었죠!

.

.

2. 일론머스크와 도지코인

일론머스크이 도지코인을 언급하면서 폭등했습니다.

2019년 4월 일론머스크는 "도지코인이 맘에든다 쿨해보인다"라고 했죠.

2020년 7월에는 세계금융시스템을 정복할 것이라는 농담도 했죠.

2020년 12월 20일에는 "한 마디...도지"

이후에 "아들에게 도지 채굴기를 사줘었다"등의 트윗을 하게되면서

폭등하기 시작합니다.

2021년에 들어서 86원을 찍었죠.

3원이었는데...

5월5일에는 최고가 869원 찍었습니다.

대단하죠.

3. 도지코인의 현재 시세 (자료:업비트)

일봉입니다. 가파르게 상승했네요.

전 주식쟁이라 챠트만 보면 사고 싶긴하네요.

거래대금 어마무시합니다.

자료는 시간봉입니다.

오늘은 일론머스크가 유명한 인기 코미디쇼 SNL에 출연하면서

급등할지 급락할지 관심이 많았습니다.

29.5%까지 급락했었네요.

 

4. 도지코인의 전망

개인적의견입니다.

도지코인은 단 한명의 영향력으로 급락과 급등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도 위험성에 대해 경고 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전문가는 또 다시 상승을 위한 힘모으기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투자에 신중을 기하라고 하는데 이런말은 도데체 왜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IT가 발전하면 할수록 가상화폐는 발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가상화폐거래는 20,30대가 59%나 차지하고 있는데

20,30대도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설마 진짜로 일론머스크가 우주여행 탑승권을 도지코인으로 받을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