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매우 간편하게 자녀가 대리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과 순서 - 매우 간편하게 자녀가 대리 예약

 

지난 3월 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부작용때문에 겁나서 안 맞으신다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방송에서도 부작용은 미미하다고 하네요.

부모님은 예약을 부탁하시며 그래도 코로나 백신은 맞아야 되지 않겠냐고 하시네요.

예방접종 사전예약일정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사전예약 기간이 따로 있습니다. 

예방접종 예약시스템이 워낙 간편하게 잘 되어 있어서 예약하실 때 따로 어렵진 않으실 겁니다.

주위 어르신들 또는 부모님들은 어려워하실 수 도 있겠네요.

기간 잘 봐 두었다고 도와드리시면 간편하게 예약 도와드리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예방접종 사전예약방법

네이버에 아래와 같이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이라고 검색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 나오는데 엄청 간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클릭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본인 예약일 경우 본인 예약

부모님이 대신해서 예약 해드릴 경우 대리예약 선택하시면 됩니다.

예방접종 본인 예약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채우시고 본인 인증한 후 원하는 의료 기관을 선택하니 예방접종 예약 완료되었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간단하네요.

예방접종 대리 예약

부모님 예약해드릴 때 예약자 이름, 예약자 주민등록번호

예약을 하는 본인(자녀)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후 예방접종받을 부모님 성함과 주민등록번호 입력합니다.

그리고 의료기관은 부모님이 방문하시기 편한 병원으로 지정해드리면 끝!

저는 부모님이 지병이 있으셔서 응급실이 있는 대형병원으로 지정해드렸어요.

너무 편하게 되어 있어서 사실 깜짝 놀랐습니다.

예약 완료하고  몇 분이 지나면 예약 완료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날짜 시간 맞춰서 백신 맞으면 됩니다.

 

예방접종 예약 조회

예약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 해볼게요.

상단의 예약 조회/취소를 누르고 들어갑니다.

예약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하기합니다.

예약이 잘 되어 있습니다.^^;

 

주위에 백신 맞으신 분 보니 부작용 증상이 거의 없으시다고 하시네요.

빨리 마스크 벗고 다녔으면 좋겠네요.ㅜㅜ;

이런 때가 있었는데 말이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