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ySQL 8 설치하기 (8.0.20)

MySQL 8 설치하기

MySQL 8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설치시작

더블클릭해서 MySQL 8 설치를 시작합니다.

Develper Default 선택하고 Next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Check Requirements은 파이썬을 사용하시면 체크하고 Next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아서 그냥 Next 클릭했어요.

Yes 클릭하고 구성요소 추가하러 이동합니다.

 

Execute 클릭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치파일 다운로드할때 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용량이 작은것으로 설치를 진행하면 Status에 다운로드 부터 시작합니다.

용량 큰것으로 설치하는걸 추천드려요.

작은것은 다운로드 실패가 나서 수동으로 계속 클릭해줘야 하더라고요.

구성요소 설치를 시작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설치가 끝나면 Execute 실행합니다.

Execute 버튼이 Next 버튼으로 바뀌었네요.

Next 누르고 이동합니다.

또 Nex합니다.

High Availability Standard로 선택하고 Next합니다.

타입설정하고 또 Next합니다.

인증방법은 추천으로 두고 Next합니다.

Next..Next...많네요. 기본설정이라 일단 Next로 고고합니다.

패스워드 설정입니다. 타이핑하고 Next 합니다.

윈도우에 서비스를 어떻게 실행할건지 설정입니다.

그대로 두고 Next.

콘피그 설정 적용입니다.

Execute하면 진행상황이 나옵니다.

끝까지 진행이 완료되면 Finish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합니다.

Next 합니다. 헉~헉~

MySQL 8 설치하기 너무 힘드네요.ㅠㅠ;

거의 끝나갑니다.  Finish 클릭합니다.

Next합니다.

패스워드 입력하고 Check하면 Next 활성화됩니다.

Next하고 이동입니다.

Execute하면 진행상황보여주고 Finish버튼 활성화됩니다.

Finish클릭하고 이동합니다.

Next하고 이동이요~

끝났습니다. Finish하고 종료합니다.

 

Database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프로그램에 다음과 같이 추가됩니다.

MySQL 8.0 Command Line Clinet를 실행합니다.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쿼리를 몇개 날려봅니다.

설치가 잘 되었네요.

 

마무리

MySQL 8 설치하기 (8.0.20) ....

휴~ 기본설치로 테스트하려다 보니 설정없이 Next가 참 많네요.

설치과정 간소화가 좀 필요할듯하네용.

다음 포스트는 ASP.NET으로 DB연동하는 과정을 포스팅해볼게용.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공감♥ 꾹!!! 부탁드려용!

로그인은 안해도 할 수 있어용.